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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 안전 점검

건축구조 안전 점검

우체국 시설물(건축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안전점검을 지원하고 보수, 보강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우체국사 안전성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주요내용

  • 우정수련원 정기점검 실시 : 상·하반기 2회 전수점검
  • 노후국사 정밀점검 실시 : 상·하반기 선정된 대상국 점검
  • 특정관리대상 우체국사 정기점검 실시 : 상·하반기 2회 전수점검
  • 재해발생 우체국사 긴급점검 실시
  • 재해발 구조결함 발생 우체국사 긴급점검 실시
  • 구조결함 발생 대상국사 점검
  • 우체국 안전점검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점검 세부 내용

  • 주요구조부 안전성 조사 : 균열, 박리, 박락, 기울음(부등침하), 사용하중 등
  • 건축물 상태 조사 : 누수, 외벽마감, 창호, 배수, 바닥포장, 담장, 설비, 배수 등
  • 종합평가 : 안전성 및 상태평가를 종합하여 건축물 등급 산정
  • 보수, 보강 제시 : 발견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대안 제시 및 설계도서 작성

주요설비 성능진단

건축구조 안전 점검

우체국사의 시설 운영관리는 에너지 저소비형으로 전환하여 노후 정도에 따른 진단을 통해 건축물의 수명 연장과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합하는 친환경적인 우체국사를 유지관리 하고자 합니다.

주요내용

  • 각 우체국사별로 현장 실정에 맞는 주요설비진단을 통한 실효성 있는 성능 기준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사항을 마련하여 에너지 절감을 통한 친환경적이며 쾌적한 우체국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점검 세부 내용

  • 우체국사 유형, 특성별에 따른 냉·난방(공조) 및 부대설비 진단을 통한 실내 공조 계획 및 에너지 절감 방안 마련
  • 노후 설비 및 냉·난방설비 교체 시점을 제시하고, 각 실별 용도에 따라 대체 설비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합리적인 선정 기준을 마련
  • 개보수 범위 및 개선방안별 장·단점 분석 제시
  • 우체국사의 지역적 특성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적용 방안 마련
  • 동력시설의 적정 용량 및 이용실태 분석 후 개선사항 마련
  • 램프, 안정기, 반사각 등 조명시설 분석후 개선사항 마련
  • 각종 절전장치의 적용 가능여부
  • 기타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제공 및 적용 방안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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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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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기획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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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기획실
IT정보보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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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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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정보주체인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⑧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 제36조, 제37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관리단은 정보주체의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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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정보보호팀
엄철용 02-3706-1145 freeam2002@poma.or.kr 02-3706-1104
이은영 02-3706-1114 ley7405@poma.or.kr 02-3706-1104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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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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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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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관리단은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정기적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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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물리적 조치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제9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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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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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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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 10. 1.부터 적용됩니다.

②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이력은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체국시설관리단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등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4 대 ① 정문 출입구
② 정문부터 중문까지 복도
③ 중문부터 후문까지 복도
④ 후문 출입구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하영균 처장 경영전략처 02-3706-1120
접근권한자 강현정 대리 IT정보보호팀 02-3706-1147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 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IT정보보호팀 (DVR 장치)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한 후 본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경영전략처 IT정보보호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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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 보호를 위해 영상정보기기의 별도장소 보관, 기기 접근 시 암호 적용 등으로 물리적, 기술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 보호를 위해 영상정보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 기록관리 등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게 관리 및 보호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시 정보주체가 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4년 10월 8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4년 10월 8일 / 시행일자 : 2024년 10월 15일

[제정 및 개정이력]

제정일자 : 2020년 6월 25일

개정이력 : 2020년 6월 25일
                2022년 6월 24일

개정일자 : 2024년 10월 15일